- 큐티
- 날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
총 20건
-
2022년 12월 30일 (금)그때 그때 말씀하십시오제가 인생을 살아오면서 그리고 목회하면서 발견한 세 가지 격려의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나쁜 일이 생기면 항상 “나 때문이야.”. 좋은 일이 생기면 항상 “우리 때문이야.” 정말 좋은 일이 생기면 항상 “당신 때문이야”.&nbs…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410
-
2022년 12월 29일 (목)용기를 주고 더 잘하도록 이끄는 힘설교도 격려받을 때 더 좋은 설교를 할 수 있 다. 제가 오래 전 이 강단에서 설교를 했는 데그 설교가 조금 은혜가 안 되었다. 설교를 잘못한 것은 설교자가 제일 먼저 안다. 교인들이 반응이 없고 나갈 때 얼굴이 어…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322
-
2022년 12월 28일 (수)함께 먹는 식탁이 최고의 사랑가장 외로운 사람은 혼자 먹는 사람이다. 혼자 먹으면 맛도 없고 건강에도 안 좋다. 혼자 먹는 데 잘 먹는 사람은 없다. 혼자 먹으면 빨리 먹는 패스트푸드를 먹는다. 그러면 맛은 없으면서 살만 찐다. 그런데 여럿이 먹으면…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21
-
2022년 12월 27일 (화)행복한 하루를 사시려면 35. 외로워하지 마세요.세상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삶을 최대한 즐기자"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작은 일에도 기뻐할 줄 알고,유쾌하게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야말로위대한 삶이다.꼭 눈에 보이는 결과를 이룩해서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명예를 얻고 부를 쌓는 것만 &nb…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55
-
2022년 12월 26일 (월)아내도 자기 고유한 사명이 있다많은 사람들이 여자에게는 특별한 소명이 있는 것이 아니라,남자를 따라가기 마련이기에 남자에게 주신 소명을 이루기 위해서,여자는 거기에 종속되고 부속품처럼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다.그러나 성경은 그렇게 이야기하지 않는다.아내를 분명하게 ‘하나님의 그릇’이라고 부르고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07
-
2022년 12월 24일 (토)지극한 행복을 체험하게 된 것은막달라 마리아가 주님을 만나게 되자 지극한 행복을 체험하게 되었다. 슬픔과 공포, 실의 속에 휩싸여있던 이 여인에게무덤 속에 비친 그 찬란한 빛만큼이나 환하게 밝은 기쁨이그녀의 마음속에 가득 차게 되었다.여러분, 왜 우울하게 사시는지 아시는가?일이 힘…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92
-
2022년 12월 23일 (금)하나님께 우리들의 기도가 오를 때우리의 기도는 사람에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하는 것입니다.하나님께 우리들의 기도가 오를 때, 가장 활발하고 아름답기 위해서는하나님을 참되고 진실하게 사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하나님을 참되고 진실하게 사랑하는 그 뜨거운 마음속에서 기도는 날개를 달…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55
-
2022년 12월 22일 (목)천둥이 치고 캄캄한 밤이 오지만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는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합력하여 축복으로 인도하신다. 오페라에는 희극도 있고, 비극도 있다.그 진행 과정 속에는 성공도 있고, 실패도 있고, 사랑도 있고, 증오도 있다. 또 희망과 절망도 있다.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328
-
2022년 12월 21일 (수)일종의 신체의 자기방어 현상이것은 누구나 경험하지만 누구도 확실히 정의하지 못한다.이것은 우리의 지성을 마비시키고 감성을 혼란시키고 의지를 무력화시킨다. 이것은 우리의 기억력을 둔화시키고 사고력을 감퇴시키고 삶의 효율성을 무너뜨린다. 이것은 우리의 두려움을 증폭시키고 슬픔을 가중시키고 불안을 증…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22
-
2022년 12월 20일 (화)성경은 세상의 주인을 분명히 말한다이 세상은 누구의 세상인가? 하는 질문이 있다. 어떤 이는 이 세상이 사람의 세상이라고 주장한다. 이런 인본주의의 생각은 세상의 모든 가치를 상대화하기에 이르렀다. 또 어떤 이는 이 세상을 사단의 세상이라고 말한다. 이런 기독교적 비관주의는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32
-
2022년 12월 19일 (월)행복은 선택이다.행복한 사람은 잔머리(JQ)를 굴리지 않는다.행복한 사람은 목적없이 방황함을 낭만으로 생각치 않는다. 행복한 사람은 하나님 없는 사상이나 문화에 영혼을 팔지 않는다. 행복한 사람은 말씀 묵상으로 새벽을 열기를 좋아한다. 그의 아침은 가뭄을 모르는 물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26
-
2022년 12월 17일 (토)언제나 하나님이 먼저이십니다먹고 마시는 것을 이익에 관한 것이라 정의하고,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을 의에 관한 것이라 정의할 수 있는데, 언제나 자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앞세우는 사람은 절대로 하나님의 의를 이룰 수 없다.그러나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339
-
2022년 12월 16일 (금)실패하지 않는 올바른 lordship아담과 하와가 사탄의 유혹에 빠져선악과를 따먹은 후 바뀐 것은 lordship이다. 하나님이 자신의 주가 되지 않고 자기 자신이 자신의 주가 된 것이다.lordship이 바뀌면서 우리 인간은 존재목적을 잃어버리게 되었다. 그래서 존재가치를 상실하게 되었다. 자…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10
-
2022년 12월 15일 (목)서로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인격적인 사랑이란 어떤 것인가?인격적인 사랑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어떤 이익 때문에 베푸는 사랑이 아니다.사랑을 주는 것이 좋아서 자기가 일방적으로 퍼붓는 사랑도 아니다.부부의 사랑은 서로가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존재로 인정해 주며,그 사랑의 질서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20
-
2022년 12월 14일 (수)행복한 하루를 사시려면 23. 시기하지 마세요.창조와 생산이 중단됩니다.어리석은 사람과 현명한 사람의 차이는"현명한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한테서도배울 것이 있지만,어리석은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한테서도배울 것을 취하지 못한다.자신의 실수를 깨끗이 인정하는 것도하나의 지혜다."-작자 미상의 ‘행복한 하루를 위한&nb…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96
-
2022년 12월 13일 (화)행복한 하루를 사시려면 11. 조급해하지 마세요.급한 사람은 실수가 많습니다.외강내유형과 외유내강형"지나치게 신중한 사람은 결단을 내려야하는 순간에도망설이다 일을 그르치고, 지나치게 덜렁대는 사람은성공보다는 낭패 볼 확률이 더 높다.현대는 이 두 인물의 절충형을 원한다. "-작자 미상의 ‘행…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76
-
2022년 12월 12일 (월)나 자신의 욕심과 욕망을 버려야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인간적인 기도를 드린 뒤에 그 기도에 계속 매달린다. 집착하고 반복한다. 하나님께서 내 기도를 거절하셨다고 원망하고 불평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내 기도를 들어주지 않으신다고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고 심지어 하나님의 존재 여부까지 의심한다.…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58
-
2022년 12월 10일 (토)실패도 은혜요, 거절도 은혜다고후 12:7을 보면 바울이 자기가 하나님께 받은 것이 너무 많아서 교만하지 않게 하시려고 이 병을 몸에 가시로 두게 하신 것이라고 했다. 이 병마저 낫게 하시면 자기가 너무 교만해 져서 하나님을 의지하기보다는 자기 능력을 의지할 가…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82
-
2022년 12월 9일 (금)내 대신 십자가에 달리신 그 분세상에서는 책임감 있게 살아라! 네가 잘 해야 돼, 그렇지 않으면 실패해! 내 팽개침을 당해!’ 라고 가르치지만, 그러나 복음은 그렇게 이야기하지 않고, 대신에 이렇게 말씀한다. ‘넌 할래야 할 수 없어! 안 되잖아! 하지만 네 대신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68
-
2022년 12월 8일 (목)사탄은 기도를 게을리 하게 만든다.성경지식에 급급하여, 기도를 게을리 하면 안 된다. 사탄은 우리가 기도의 골방으로 가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간계를 다 동원한다. 만일 우리가 성공적으로 골방에 들어가 문을 걸어 잠근다면, 그는 우리의 생각을 공격할 것이다. 사탄은 우리의&n…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226